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성남시와 경기도 내의 조폭과 정치인 간의 유착 관계 의혹을 보도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련된 청와대 국민청원이 쏟아지고 있다.

21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조폭과 권력, 파타야 살인사건 - 그 후 1년’이라는 주제로 파타야 살인사건 유력 용의자의 배후를 추적해 보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 지사가 2007년 변호사 시절 성남지역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의 변론을 맡았고,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이 설립한 ‘코마트레이드’라는 업체가 자격이 없었음에도 성남시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점을 언급하며 성남시와 경기도 내 조폭-정치인 간 유착 관계 의혹을 제기했다.

방송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이와 관련된 청원이 300여건 이상 올라왔다(22일 오후 4시 기준). 이 중 가장 큰 동의를 얻은 건 ‘불법폭력조직 코마트레이드와 연루된 성남시장 은수미와 경기도지사 이재명 즉각 사퇴하라’는 제목의 청원으로 현재까지 3만7천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한편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내용을 반박하는 장문의 글을 게시했으며, 은 시장 역시 방송에서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542c5de4b0fd5c73c616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