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12월 14일 금요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퀴어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과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의 출간을 기념하고 축하할 예정인데요, 퀴어 당사자 분들은 물론, 퀴어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드랙퀸, 드랙킹, 싱어송라이터, 뮤직 프로듀서, 비주얼 아티스트, 유튜버, 및 다양한 퀴어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개성 있는 퍼포먼스와 작품 전시를 선보일 본 행사는 이태원에 위치한 퀴어-프렌들리한 라운지 바 The LINK(더 링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사진과 프로필은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란?

<김기웅 이야기>는 퀴어 아티스트 Heezy Yang(히지 양)의 단편 소설집으로, 대한민국의 현실과 사회 안에서 성소수자로서 살아온 작가의 경험을 사실적으로 담은 두 편의 단편 소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수록작인 ‘김기웅 이야기‘는, 남자 고등학교를 다니는 주인공과, 그가 친구 이상으로서의 감정을 품게 된 같은 반의 김기웅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한 성장소설 입니다. ‘김기웅 이야기’는 교육 제도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사회상, 그리고 그 속에서 자라나고 살아가는 퀴어 청소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 사회 속에서 아웃캐스트(outcast)로 살아가는 이들 모두의 거울이 될 수도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두 번째 수록작인 <토요일 밤 이야기>는, 법적으로는 성인이기에 ‘김기웅 이야기’ 속의 주인공 보다는 한층 자유로울 것 같은, 그러나 여전히 소수자가 진실로 자유로와질 수 없는 사회 속에서 방황하는 20대 초반의, 아직은 어린 한 성 소수자 주인공에게 어느 주말 밤 이태원에서 하룻밤 사이에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태원 ‘호모 힐’ 등지를 배경으로 한 때는 파티보이였던, 현재는 퀴어 파티 및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작가의 경험과 실존하는 장소들에 대한 묘사가 함께 녹아들어 있는 이야기입니다.

작가는 이 두 작품을 통해, 본인이 퀴어로서 경험하고 살아온 한국 사회의 한 시기를 기록으로 남기는 것과, 퀴어 혹은 소수자로서 현재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인사를, 나아가 위로를 건네고자 하는 데에 취지를 두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히지 양(Heezy Yang)은 일러스트레이션, 포토그래피,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작품활동을 하는 서울 출신의 퀴어 아티스트입니다. 2013년부터는 서울 및 국내 여러 지역의 퀴어문화축제 참여해 예술 작업, 공연, 부스 운영을 해오고 있다. 허리케인 김치라는 이름으로 드랙 활동 또한 하고 있으며, 서울 드랙 퍼레이드의 설립자이자 조직위원장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런던과 뉴욕에서 성소수자 관련 학회들 및 예술작업들에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포브스 아시아가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의 30인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

아티스트 : 쌤메이커 (Ssammaker)

소개 : 사람들속에 엄연히 존재하면서도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는 나 자신과 소수자들을 보면서 This Is Me 라는 슬로건처럼, 왜곡된 시선과 차별을 비웃으며 우리 존재들의 당당한 자신감을 작품으로 풀어 나가려 합니다.

아티스트 : 최프릭 (Choi Freak)
소개 : 미청년을 그립니다.
SNS : 트위터@yalge88

아티스트 : 사파이어 레인 (Sapphire Rain)

소개 : 사파이어라는 보석에서 따온 이름처럼, 다양한 면모를 지닌 퍼포머인 사파이어 레인은 코미디 스타일의 공연부터 다이나믹하고 드라마틱한 공연까지 다양한 범주 안에서 관능미를 선보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the.sapphire.rai

아티스트 : 닉스 (Nix)

소개 : 브라질 출신의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퍼포머인 닉스는 드랙이라는 장르와 클럽키드 문화를 혼합해 시네마, 음악, 시, 패션, 포토그래피 등 다양한 예술의 영향을 공연에 녹여냅니다.

SNS : 인스타그램@hellonix

아티스트 : 헤이든 로열티 (Hayden Royalty)

소개 : 헤이든 로열티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젠더, 섹슈얼리티, 한국계 미국인으로서의 삶, 이 모든 것이 교차하고 혼재하는 지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유튜버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 @Hayden.royalty / 유튜브 채널 @Hayden Royalty

아티스트 : 오바지 (OBAZI)

소개 : 광고음악 작곡가이자 PR, 광고업을 넘나드는 자칭 ‘N잡러’. S.E.S.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극성팬. ”언젠가 S.E.S. 누나들에게 제 노래를 주는 것이 꿈입니다!”

웹사이트 : www.obazimusic.com

아티스트 : 제프리 루이스 (Geoffrey Lewis)

소개 : 2018 기아 자동차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싱어송라이터인 제프리는 해방촌의 공연자일 뿐만 아니라 오픈 마이크인 BuskRepublicHBC를 주최하는 호스트이기도 합니다.

SNS : 인스타그램 @geoffreylewismusic

아티스트 : 히지 양 (Heezy Yang)

소개 : 이 행사의 주최자인 히지 양은 책의 삽화를 전시하고, 보컬리스트로서 뮤지션 오바지와 드랙킹 사파이어 레인과 콜라보레이션 무대 또한 선보일 예정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heezyyang

후원기금 마련을 위한 경품추첨

연말을 맞아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 단체인 <띵동>과, <2019 퀴어문화축제>를 후원하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경품추첨 또한 병행됩니다. 파티 참석자 분들께서 추첨권을 구매하시면 그 수익금은 전액 기부가 되며, 추첨을 통해 상단 이미지에 표기된 것들과 같이 다양하고, 값비싸고, 유용하고, 예쁜 경품들을 나누어 드린답니다!

행사 정보 요약

행사명 :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 출간 기념 파티

날짜 : 12월 14일 금요일 (저녁 9시-11시)

장소 : 이태원 The LINK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9)

콘텐츠 : 예술 전시, 드랙쇼, 라이브 뮤직 공연, 경품추첨

참여 아티스트 : 쌤메이커, 최프릭, 사파이어 레인, 닉스, 헤이든 로열티, 오바지, 제프리 루이스, 히지 양

참여 단체: 더 링크 (The LINK), 어덜트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 피우다 (Piooda), 래빗홀 아케이드 펍 (Rabbithole Arcade Pub), 해방촌 라운지 바 리빙룸 (Living Room Seoul), 화이트라이즈 벌레스크 (Whitelies Burlesque), 드랙 드링크 플레이 (Drag Drink Play), 두인디 (Doindie)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들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히지 양 웹사이트 : www.heezyyang.com/2018/11/book-launch-party.html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 www.facebook.com/events/462868274240344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c04c8cde4b0a173c0245cb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