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 휘트니 휴스턴이 10년만에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올랐다

노르웨이 프로듀서 카이고(Kygo) 덕분에 새로운 세대의 청자들이 한 시대를 정의한 휘트니 휴스턴의 놀라운 재능을 접하게 되었다.

2012년에 사망한 휴스턴은 지난 주에 ‘Higher Love’의 리믹스 버전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68위에 올라갔다. 스티브 윈우드가 1986년에 발표해 빌보드 1위를 기록했던 곡을 휴스턴이 리메이크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곡은 아니었다. 휴스턴의 곡이 이 차트에 올라간 것은 2009년의 마지막 앨범 ‘I Look to You’ 수록곡 ‘Million Dollar Bill’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었다.

휴스턴의 ‘Higher Love’는 처음에는 1990년 앨범 ‘I’m Your Baby Tonight’의 일본판 보너스 트랙으로만 공개되었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들어볼 수 있다.

 

클라이브 데이비스 소니 뮤직 CCO는 휴스턴의 아리스타 레코드가 “당시 휴스턴이 커버 아티스트가 되길 원하지 않았”으며 좀더 R&B에 기반한 곡들을 싣느라 이 곡은 뺐다고 롤링 스톤에 말했다.

지난 달에 휴스턴 측은 에드 시런과 콜드플레이를 작업한 바 있는 카이고에게 ‘Higher Love’를 현대적으로 손봐줄 것을 요청했다.

“휴스턴 측에서 내게 연락해 역대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중 한 명과 작업할 기회를 주어 영광이었다.” 카이고가 6월 28일에 허프포스트에 보낸 성명이다.

휴스턴의 유산을 관리하고 있는 전 매니저이자 휴스턴의 오빠의 아내인 팻 휴스턴은 신곡이 나오기에 적절한 타이밍이었다고 밝혔다.

“현재 문화적 환경은 신나고 영감을 주는 것을 갈구해왔다. 사상 가장 신나는 보컬리스트인 휘트니보다 더 큰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겠는가?” 팻 휴스턴이 롤링 스톤에 전했다.

비평가들도 동의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Higher Love’를 리조와 숀 멘데스의 히트곡과 함께 ‘플레이리스트에 넣어야 할 여름 팝송 22곡’에 포함했다.

휴스턴이 남긴 유산을 기리는 프로젝트는 이것만이 아니다. 5월에 발표된 뉴욕 타임스 인터뷰에서 팻 휴스턴은 유작 앨범, 홀로그램 투어, 브로드웨이 뮤지컬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래 영상은 1990년 ‘Feels So Right Tour’ 일본 공연 중 휘트니 휴스턴이 ‘Higher Love’를 부르는 모습이다.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d2c3831e4b0060b11ef12f8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배우 정요한이 '성폭력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단편 영화 ‘인연인지‘, ‘오목소녀’ 등에 출연한 배우 정요한에 대한 성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정요한은 유튜버 허챠밍의 영상에도 여러 차례 등장한 바 있다.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모임’ 트위터 계정에는 지난 26일 정요한의 성폭력을 폭로하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영화배우 겸 미술가라고 밝힌 익명의 여성 A씨는 ”영화배우 정요한으로부터 2010년 강간, 2011년 강제추행 피해를 당했다”라고 주장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 모임입니다.
피해자의 글을 공유합니다. #metoopic.twitter.com/4gNV17tg6q—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모임 (@withyou20190226) February 26, 2019 그는 사건 당시 ”정요한과 여러 영화 작업을 해야 했고 지인이 겹쳐있던 상황이었기에 정요한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최대한 지우려고 애썼다. 그리고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스스로를 검열했다”라고 털어놨다.A씨는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이제야 피해 사실을 밝히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지난해 6월 ‘정요한이 강간범이다. 주변인들이 묻어주느라 공론화가 안 되고 있다’라는 트윗을 보고 ”용기를 내야 한다. 더는 피해자가 생기면 안 된다”는 생각에 폭로를 결심했다고 설명했다.A씨는 ”정요한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을 원했으나 그는 거절의 의사를 밝혀왔다”라고도 주장했다. 끝으로 그는 ”이 고발문을 통해 피해자에서 고발자로 위치를 바꿔 맞서 싸우려고 한다. 폐쇄적인 영화계에서 소외될 것이 두려워 피해 사실을 말하지 않고 혼자 고통을 짊어지는 여성이 더 이상 한국 독립영화계에 없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요한은 A씨의 주장을 전면 부인하며 반박에 나섰다. 정요한은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26일 2차 입장문을 게시했다. 그는 A씨의 주장과 달리 2010년 5월경 ”상호 소통” 하에 성관계를 맺었으며 강제추행 주장에 대해서도 ”동의를 얻었다”라고 주장했다.그러면…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아주모닝 - 아주경제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아주모닝아주경제[이시각 주요뉴스] 1.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close.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한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의학과 교수에 대한 추모 물결이 ...

한혜진이 수상소감에서 직접 연인 전현무를 언급했다 (영상)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받은 한혜진이 수상 소감에서 연인 전현무를 언급했다.‘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 중인 전현무와 최근 결별했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한혜진은 수상 소감 말미에 ”언제나 제가 힘들 때, 고민 많을 때, 제 옆에서 고충을 들어주는 전현무씨와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객석에서는 환호가 터져 나오고, 전현무는 얼굴에 미소를 보인다. Related... [3줄 뉴스] 전현무 측이 한혜진과의 결별설에 입장을 밝혔다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c281cd4e4b08aaf7a9115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