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수 R. 켈리가 시카고에서 새로운 연방 성범죄 혐의로 체포되다

가수 R. 켈리가 7월 11일에 연방 기관 요원과 뉴욕 경찰에 의해 시카고에서 새로운 연방 성범죄 혐의로 체포되었다.

일리노이 북부 지방 검찰은 켈리에게 나온 기소장은 아동 포르노와 사법 방해 등 13건에 대한 것이라고 지역 미디어에 밝혔다.

속보(미 검찰 대변인 발표): R. 켈리가 오늘밤 시카고에서 체포되었다. 시카고(일리노이 북부 지구)에 돌아온 13건에 대한 기소장의 혐의다. 아동 포르노와 사법 방해 혐의가 포함되어 있다.

 

7월 12일(현지시각)에 보다 자세한 내용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욕 경찰은 켈리의 체포 여부를 묻는 허프포스트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현지 시각 11일 밤 기준).

켈리(52)는 오래 전부터 성적 학대 및 성범죄 혐의를 받아왔다. 2월에는 시카고에서 체포되었다. 가중처벌이 가능한 성적 학대를 4명의 피해자에게 10번 가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4명 중 3명은 미성년자였다. 5월에는 가중처벌이 가능한 성폭력 등 11건의 추가 기소도 있었다.

1998년부터 2010년에 걸쳐 있었던 사건들에 대한 혐의이며,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여성 중에는 당시 13~16세였던 여성들도 있다.

켈리는 무죄를 주장했으며, 켈리의 변호인인 스티브 그린버그는 처음 기소되었을 때 켈리가 기소장을 보고 ‘셸쇼크’를 받았다고 당시 AP에 말했다.

켈리가 십대 소녀와 섹스하며 촬영했다는 주장이 있었고, 켈리는 그로 인해 기소되어 2008년에 처음으로 재판을 받았다. 그러나 피해 여성이 켈리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기를 거부하여 무죄로 풀려났다.

3월에 ‘CBS 디스 모닝’의 게일 킹은 켈리와 가진 인상적인 인터뷰에서 혐의에 대해 따져 물었다. 켈리는 혐의를 격렬하게 부인하며, 킹에게 자신은 자기 목숨을 위해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중간에 눈물을 쏟으며 벌떡 일어나 나는 “그런 짓을 하지 않았다”고 소리질렀다.

“날 미워하고 싶으면 미워하고, 사랑하고 싶으면 사랑하라. 하지만 상식을 사용하라. 내 미친 과거, 내가 겪은 일들을 생각하라 내가 지금 괴물이 되겠다고 마음 먹고, 여자애들을 본인 의사에 반해서 가둬놓고, 지하실에 묶어놓고, 먹을 것도 안 주고 내보내지도 말아야겠다, 라고 (행동)한다면 얼마나 멍청한 짓이겠는가!”

*허프포스US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d282177e4b02a5a5d5885eb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배우 정요한이 '성폭력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단편 영화 ‘인연인지‘, ‘오목소녀’ 등에 출연한 배우 정요한에 대한 성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정요한은 유튜버 허챠밍의 영상에도 여러 차례 등장한 바 있다.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모임’ 트위터 계정에는 지난 26일 정요한의 성폭력을 폭로하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영화배우 겸 미술가라고 밝힌 익명의 여성 A씨는 ”영화배우 정요한으로부터 2010년 강간, 2011년 강제추행 피해를 당했다”라고 주장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 모임입니다.
피해자의 글을 공유합니다. #metoopic.twitter.com/4gNV17tg6q— 배우 정요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연대모임 (@withyou20190226) February 26, 2019 그는 사건 당시 ”정요한과 여러 영화 작업을 해야 했고 지인이 겹쳐있던 상황이었기에 정요한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최대한 지우려고 애썼다. 그리고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스스로를 검열했다”라고 털어놨다.A씨는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이제야 피해 사실을 밝히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지난해 6월 ‘정요한이 강간범이다. 주변인들이 묻어주느라 공론화가 안 되고 있다’라는 트윗을 보고 ”용기를 내야 한다. 더는 피해자가 생기면 안 된다”는 생각에 폭로를 결심했다고 설명했다.A씨는 ”정요한의 진정한 사과와 반성을 원했으나 그는 거절의 의사를 밝혀왔다”라고도 주장했다. 끝으로 그는 ”이 고발문을 통해 피해자에서 고발자로 위치를 바꿔 맞서 싸우려고 한다. 폐쇄적인 영화계에서 소외될 것이 두려워 피해 사실을 말하지 않고 혼자 고통을 짊어지는 여성이 더 이상 한국 독립영화계에 없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요한은 A씨의 주장을 전면 부인하며 반박에 나섰다. 정요한은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26일 2차 입장문을 게시했다. 그는 A씨의 주장과 달리 2010년 5월경 ”상호 소통” 하에 성관계를 맺었으며 강제추행 주장에 대해서도 ”동의를 얻었다”라고 주장했다.그러면…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아주모닝 - 아주경제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아주모닝아주경제[이시각 주요뉴스] 1.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가 남긴 말? close.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한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의학과 교수에 대한 추모 물결이 ...

한혜진이 수상소감에서 직접 연인 전현무를 언급했다 (영상)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받은 한혜진이 수상 소감에서 연인 전현무를 언급했다.‘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 중인 전현무와 최근 결별했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한혜진은 수상 소감 말미에 ”언제나 제가 힘들 때, 고민 많을 때, 제 옆에서 고충을 들어주는 전현무씨와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객석에서는 환호가 터져 나오고, 전현무는 얼굴에 미소를 보인다. Related... [3줄 뉴스] 전현무 측이 한혜진과의 결별설에 입장을 밝혔다 기사 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c281cd4e4b08aaf7a9115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