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의 1번째 아이폰, 아이폰 XS MAX 리뷰

때는 2018년, 갤럭시 S8을 떠나보낼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을 때였다. 당시 갤럭시 진영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노트 9가 출시된 지 조금 지났을 무렵, 그리고 아이폰 XS 시리즈가 한국에 막 출시되었을 즈음이었고, 당시 중학생이지만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던 삼성의 삼성페이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삼성이 아닌 애플의 아이폰을 처음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그렇게 결정한 나의 첫아이폰은 아이폰 XS…

초코까까 몰티져스 파는곳 & 후기 [GS25]

요즘 유행하는 초콜릿! 몰티져스 파는곳과 몰티져스 후기를 알아보자. 파는 곳 우리 동네 코스트코에는 팔질 않아서 구경 조차 못하다가 집앞 GS25에서 몰티져스를 발견했다. (CU에서도 판다고 한다.) 37g에 1500원, 초콜릿에 금가루를 뿌린건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진다. 유플러스 멤버쉽에 고양페이카드(지역화페!)까지 사용해서 1215원에 구입하여 편의점에서 나왔다. 후기 나오자마자 바로 까서 입으로 집어넣었다. 오미 쒣; John-na 맛있다; 하나 더 사고 싶었지만,…

세월호 사건, 4월 16일의 비극적인 사건

본 글은 글 쓰기에 소질이 없는 이과생이 세월호 사건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늦은 새벽 작성하여 읽기에 더욱 자연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월호라는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난지 벌써 약 6년이 되었다. 6년의 시간이 지난 후, 세월호 사건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간단하게 나마 기억해보려고 한다. 세월호 사건은 안전불감증에 빠져있던 우리나라의 안전 관리의 현실과 한국 사회, 그리고 한국 정부의 어두운…

2020, 코로나가 미친 영향에 대해서

현재 상황 한국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이하 코로나)를 잘 막아기내고 있고 그 성과로 2020년 4월 13일 기준 신규 확진자가 25명이라는 결과를 내었다. 우리나라도 만약 신천지 사태가 터지지 않았다면 더욱 완벽하게 막아낼 수 있지 않을까 싶지만, 신천지라는 종교 집단이 온 국민에게 알려짐에 따라 신천지라는 사이비 종교가 알려졌고, 많은 피해를 예방하고 그 사이사이 터져…

놀랍다. 하지만 놀랍지 않다. – 에어팟 프로 4개월 사용 후기

나는 지금까지 버즈, 에어팟 1세대, 2세대를 써왔고, 2019년 12월 초의 나의 한 달 용돈 중 10만원씩을 3개월간 모아서 에어팟 프로를 쿠팡에서 구입했다. 그 후기를 나눠보려고 한다. 놀라’웠’다 기본적으로 나는 노이즈캔슬링에 관심이 많았다. 음향 기기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기도 하고, 시끄러운 곳을 싫어했으니까. 그런 나에게 에어팟 프로를 처음 착용했을 때의 놀라움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여권도 없는 나에게…

나도 동물의 숲 잘할 수 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그야말로 “떡상” 한 게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이 게임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닌텐도 DS로 즐기던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의 후속작이다. 아 물론 바로 다음 후속작은 아니다. 닌텐도 wii 용으로 출시된 “타운으로 동물의 숲”이나 닌텐도 3ds 용으로 출시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이 더 있다. 단순히 섬에 들어가서 너구리의 가면을 쓴 사채업자에게 돈을 갚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