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삼성 기본앱 광고 차단하기 [QWER DNS]

    2021. 5. 16.

    by. ivLis


    광고 호스트를 차단하는 DNS 서비스입니다.

    DNS를 이용한 광고 차단 방식인 만큼, 윈도우, Mac, 안드로이드, ios(아이폰), 심지어 TV 까지도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QWER 광고차단 DNS

    3,069,261 차단 24시간 동안, DNS 서버에 요청된 값 중, 차단된 횟수입니다.

    dns.qwer.pw

    기기별 적용 방법은 사이트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24시간 내 요청수가 가장 적은 두 서버를 기준으로 메인페이지에 표시합니다.


    자주 할만한 질문들


    DNS가 뭐죠?

    DNS는 Domain Name System의 약자로, 간단히 말해서, 숫자로 된 IP를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https://www.google.com이라는 페이지에 접속할 때, 컴퓨터에서는 DNS 서버에 www.google.com이라는 주소가 어떤 IP를 연결하는지 물어보는 요청을 합니다.

    그의 결과로 216.58.197.238이라는 결과가 반환된다면, 웹 사이트에 접속되게 되는 것이죠.


    DNS 광고 차단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에드블럭&유니콘등의 광고차단 프로그램과 무엇이 다른가요?

    인터넷 확장 플러그인인 에드가드, 유니콘, 에드블럭은 사이트의 구성 요소를 삭제하므로서 광고를 제거합니다.
    한마디로, 광고를 일단 로드한 다음, 페이지에서 안보이도록 숨기는 겁니다.
    또한, 대부분 브라우저에 한정되므로 다른 앱이나 프로그램에서는 광고가 차단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나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DNS 서버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요청한 IP와 어떤 도메인을 요청했는지 정도입니다만, QWER DNS 에서는 해당 정보 또한 저장하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남기는 정보는 메인페이지에 표시하는 용도로, 24시간 내 총 처리량 및 차단량 밖에 없습니다.


    적용했는데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적용 후, 1~2시간 정도는 앱이나 프로그램의 동작이 살짝 느려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어딘가에 접속할때마다 DNS 서버에 요청하지 않고, 대부분 이 주소가 어떤 IP를 가르키는지 내부에 단기간동안 저장되는데, DNS 서버를 변경하게 되면, 이를 다시 불러오려고 처음부터 요청하기 떄문에, 최초 앱들의 속도가 일시적으로 느려질 수 있습니다만,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광고가 사라지지 않아요!

    모든 기기에서는 DNS 정보를 기기에 단기간동안 저장합니다. 혹은, 광고 자체를 기기에 다운 받아서 불러들일수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앱의 강제종료 및 캐시 삭제가 필요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재부팅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채팅창 상단의 배너의 광고가 로드되지 않더라도, 카카오톡 자체 문구를 광고 배너로 노출하기 때문에, 그 공간은 차단하기 어렵습니다. ( 적용 후 광고가 떠있는 경우, 해당 배너를 꾹 눌러 '이 광고 보지 않기' 를 선택하시면, 기본 카카오 더미 광고로 변경됩니다. )

    혹은 해당 서비스의 광고가 차단리스트에 추가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댓글로 사이트 정보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중간중간에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 이라고 떠요!

    사이트의 광고 방식 중, embed(iframe) 방식으로 광고를 표시한다면,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NS 방식으로는 해당 도메인을 차단할 뿐, 페이지의 구성요소에 접근할 수 없기에, 이곳을 참고하여,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같이 사용해주세요.


    인터넷 접속이 끊겨요!

    서버의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서,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새벽 4시 30분 일괄적으로 모든 서버가 재부팅됩니다. 서버라는게 1초 만에 뚝딱 꺼졌다 켜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약 10분 정도는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해당 시간대가 아닌 다른 시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당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로 제공 되는 만큼, 서버비 충당을 위한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후원 후,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입금액과 성함(닉네임) 말씀해주시면, 감사한 마음을 담아 사이트 메인화면에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고등학교 3학년이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에 빠른 답변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발 >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뷰어 ivViewer 시놀로지 설치 가이드  (3) 2021.05.14

    댓글